포항시는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국내에 있는 나무화석 중 최초로 ‘포항 금광리 신생대 나무화석(浦項 金光里 新生代 나무化石, Cenozoic fossil wood from Geumgwangri, Pohang)’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27일 지정 고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호동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철강 공단 근로자 가족 및 자녀와 함께 하는 환경교육을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5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포항시는 물가상승과 코로나19 등으로 불안한 민생경제 상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26일 김남일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허우리 향나무’ 안내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포항시는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26일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열고 선제적 안전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는 포항에서 살면서 학문을 연구하고 풍경을 노래했던 선현들의 문집을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김윤규 교수)이 알기 쉬운 현대어로 번역한 문집이 출간됐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지역 균형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포항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혁신 발전을 견인하는 만큼,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준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강흥식 신임 방사광가속기 소장을 만나 취임을 축하하고, 신산업 육성에 상호협력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포항시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3년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공모에 남구 구룡포읍 구평리항, 북구 청하면 이가리항, 남구 장기면 신창1리항, 북구 송라면 조사리항 등 4곳이 최종 선정돼 국비 210억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시설 퇴소 아동에 대한 보호 체계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가 시설 퇴소, 가정위탁 보호의 종료 등으로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항시는 연중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녹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231개 노선에 식재된 가로수 5만 5,000여 본에 대한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정재 의원, 국회 산자중기위 중소벤처기업 소위원장 선임
김정재 의원, “보급률 15%에 본예산 5배 추경한 ‘스마트상점’ 사업”
김정재 의원, 학도병 단체설립을 위한 「참전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허대만 예비후보, 장기면 지역개발 대표 공약 발표
[박승호 포항시장 인터뷰]시민이 행복한 도시 포항 만들기민선5기 출범 1주년, 행복동행 선포 후
[인터뷰]이상효 경상북도의회의장지방의회의 체계, 전문화로 생산성 추구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대담]경북정체성, 21C를 디자인하다!
거대한 문화의 물결! 그 진원지는 경북![인터뷰]김관용 경북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