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7 16:55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고민해결사로 맞춤형 상담 나서

기사입력 2022-01-17 21: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대면·비대면 투트랙 상담 서비스, 학교폭력예방센터 운영,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 등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사업을 확대운영해 지역사회 청소년 및 보호자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충전소의 역할을 하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대면·비대면 투트랙 상담 서비스 및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위기 요인을 개선하고 건전한 학교·사회로의 복귀를 돕는 마음 방역센터로 기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새롭게 학교폭력예방센터를 운영하며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피해·가해 청소년에 대한 심도있는 상담은 물론 지역 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집단상담·부모교육·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더불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전담상담사를 배치해 과의존 예방·해소를 위한 집단상담과 가족 치유캠프를 운영하고,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를 통한 지역 내 고위험 청소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학교밖 운둔형 청소년 발굴 및 연계 확대 등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의 고민해결사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보호자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회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사업 홍보 활성화 및 확대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지역 내 청소년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혔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개인상담 외에도 위기청소년 대상 보호·자립지원, 찾아가는 심리검사, 솔리언 또래상담, 부모대강연회, 가족소통캠프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세부 안내 및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청소년전화(1388)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054-252-0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