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7 16:55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의 청결 맛집 알린다!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22-01-19 19: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시민식객단활동으로 위생과 맛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매달 영업주에게 평과결과 통보해 업소의 자발적인 위생관리 유도

 

포항시는 19‘2022년도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20223기 시민식객단으로 선발된 시민 5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장이 외식업 경쟁력 진단평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시민식객단은 올해 2월부터 월 2회 이상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고객의 시점에서 친절도 청결도 위생모 및 위생마스크 착용 상차림 종류 수저 관리 등 청결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특히, 우수업소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에 홍보하는 활동에 주력하며 타 지역에 포항음식을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평가결과는 매달 영업주에게 통보해 자발적으로 위생 및 친절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하고, 3회 이상 친절업소로 선정될 시에는 시민식객단이 선정한 친절업소로 공식인증돼 친절스티커를 배부하고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으로 집중 홍보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시민식객단 활동이 시민들의 위생의식을 높이고 영업주가 자발적인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포항의 우수위생업소와 다양한 맛이 전국으로 홍보돼 외식산업이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