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3 21:18

  • 오피니언 > 칼럼&사설

흥해 특화형도시재생대학, 흥해 집수리건축학교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2-05-17 16: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포항 흥해지역, 지역인재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구현

- 흥해 특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도시재생형 주민역량강화 교육 운영 박차

 

포항시 흥해 특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흥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특화형도시재생대학 및 집수리건축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장지원센터에 따르면 이 사업들은 11.15 포항 지진피해지역 특별재생계획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흥해 지역 주민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특화형도시재생대학의 경우 도시농업관리사 과정, 마을목공예 과정을 운영하며, 집수리건축학교는 생활형집수리 과정, 도배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도시농업관리사 과정526일 개강한다. 유기농 텃밭 재배관리, 도시농업기술 분야 등 도시농업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며,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을목공예 과정624, 25일 개강한다. 과정 중 만든 벤치와 플랜트 박스를 활용하여 우리 마을 꾸미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형집수리 과정은 창호, 타일, 전기공사, 도장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집수리 입문 교육으로 실버세대, 여성 등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이번 달 31일에 개강한다.

 

도배전문가 과정528일에 개강한다. 이론, 실습, 현장실습 등 도배 전문가 양성 교육으로 취업 및 창업 기반을 마련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

 

신청기간은 51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수강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e-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해영 안전도시사업과정은 다양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많은 지역인재가 육성되어 도시재생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하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지역발전의 기반 마련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