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3 21:18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2차 검정고시 합격 기원 응원 펼쳐

기사입력 2022-08-11 17: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고사장 입구에서 60명의 청소년들에게 도시락, 간식 전달하며 응원 펼쳐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포항꿈드림센터)112022년도 제2차 초··고졸 검정고시 시험장(포항이동중)을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 기원을 위한 응원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전국 재확산으로 인해 제2차 검정고시는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조치로 응시장 내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포항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한 60명의 청소년들에게 고사장 입구에서 도시락, 간식을 전달하며 응원을 펼쳤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혼자 준비하면서 외롭고 걱정도 많이 됐는데, 포항꿈드림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에 참여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검정고시 준비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됐다, “오늘도 이렇게 응원해주시니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력을 취득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 이후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2일 학교 밖 청소년 맞춤 진로·진학설명회, 30일 검정고시 수험표 이벤트 및 직업체험, 9월 이후 파티쉐 지도자 자격과정’, ‘KT 연계 IT 코딩교육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꿈드림센터(240-9171~4)로 문의하면 된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