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3 21:18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 상담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22-08-16 16: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대구가정법원 장기상담 지정기관 선정으로 소년보호사건 청소년에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구가정법원 장기상담 지정기관으로 선정돼, 소년보호사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위기청소년 상담 지원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장기상담 교육 프로그램은 소년범 및 비행청소년들의 문제 행동의 원인을 탐색하고, 자기 이해와 자아 성찰을 통한 재비행 예방 및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포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충전소의 역할을 위해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대면·비대면 투트랙 상담 서비스 및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마음 방역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청소년의 위기 요인을 개선하고 건전한 학교·사회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보호자의 심리·정서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로의 복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활성화하고 확대 운영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지역 내 청소년 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포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개인상담 외에도 위기청소년 대상 보호·자립 지원, 찾아가는 심리검사, 솔리언 또래상담, 부모 대강연회, 가족소통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세부 안내 및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청소년 전화 1388 또는 252-0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