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6:24

  • 뉴스 > 포항뉴스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제3회 꿈드림 졸업식’

기사입력 2022-12-01 19: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검정고시, 대학 진학, 취업 등으로 25명의 청소년들에게 졸업장 수여

-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꾸민 졸업전시회, 졸업콘서트 등으로 특별한 마무리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지난 30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부모,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포항시 꿈드림 졸업식은 학업을 중단한 후 검정고시로 초··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거나 대학 진학 또는 취업한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총 25명의 청소년들이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는 클라리넷 합주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감사패 전달, 학습지원단의 격려글과 졸업생의 감사글 낭독, 부모 및 지난해 졸업생 등의 축하 영상,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꾸민 졸업전시회 및 졸업콘서트 등 감동과 웃음이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만의 특별한 졸업식이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졸업식, 졸업전시회 및 콘서트 등 다양한 경험들을 학교를 나와서는 할 수 없을 줄 알았다, “꿈드림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의미 있는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응원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포항 꿈드림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상담, 자기 계발, 자립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꿈드림(240-9171~4) 또는 청소년전화(1388),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