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정고시, 대학 진학, 취업 등으로 25명의 청소년들에게 졸업장 수여
-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꾸민 졸업전시회, 졸업콘서트 등으로 특별한 마무리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은 지난 30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부모,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포항시 꿈드림 졸업식은 학업을 중단한 후 검정고시로 초·중·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거나 대학 진학 또는 취업한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총 25명의 청소년들이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는 클라리넷 합주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감사패 전달, 학습지원단의 격려글과 졸업생의 감사글 낭독, 부모 및 지난해 졸업생 등의 축하 영상,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꾸민 졸업전시회 및 졸업콘서트 등 감동과 웃음이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만의 특별한 졸업식이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졸업식, 졸업전시회 및 콘서트 등 다양한 경험들을 학교를 나와서는 할 수 없을 줄 알았다”며, “꿈드림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의미 있는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응원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포항 꿈드림은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상담, 자기 계발, 자립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꿈드림(☎240-9171~4) 또는 청소년전화(☎1388),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