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1-26 17:14

  • 뉴스 > 포항뉴스

남구보건소, 근로자 및 실직자들을 위한 ‘원더풀데이’ 운영

기사입력 2022-12-01 19: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원하는 것보다 더 잘 풀릴 날들을 위한 한걸음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역 내 근로자와 실직자 중 태풍 힌남노등으로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원더풀데이를 운영 중이다.

 

원더풀데이는 직장 근무 등으로 참여하기 힘든 근로자와 실직자들이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한 장소에서 각자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정보 전달과 스트레스 자가 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사전검사로 구성된 원더풀데이 시작하기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드립백을 이용한 마음 다스리기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 보는 지금 여기 집중하기 짧은 시가 적힌 만년일력을 읽어보며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찾기 사후검사 및 만족도 조사로 구성돼 총 5회기로 진행된다.

 

한 참가자는 , 인간관계 등 직장에서 놓지 못하고 온 스트레스들로 일과 개인 생활의 구분이 어려웠는데 원더풀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복잡한 머릿속을 정돈하면서 나 자신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예상치 못한 재난 등의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근로자, 실직자분들이 원더풀데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정신적·심리적으로 위로받고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